Asian Like Me

Are You an Asian or an Orientalist?

“중국음식이나 일본음식이나, 그게 그거…”

leave a comment »

금요일에는 좀 안 좋은 일이 있었다.

베어 친구인 마이클과 스티븐을 지난 주에 우연히 길거리에서 만나 집으로 초대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금요일에 저녁 먹으러 오라고 했다. 그래서 금요일 오후 장을 보고 5시부터 요리를 시작했다. 7시에는 약속 장소(우리 동내 베어 소셜)에 가서 요리가 다 준비 됬으니 집으로 와 저녁 먹자고 했다. 그랬더니 이것들이 저녁약속을 처음 들었다는 듯이 대답을 안하는 것이다. 결국은 밤10시까지 술만 마시는 것이었다. 그러더니 결국 10시에 “아, 배고파. 자, 이제 저녁 먹자”하더니 “이 시간에 뭐가 열렸지?”하는 것이 었다. 오후부터 음식준비를 한 나를 바로 앞에 놓고 무시하는 것이 었다.

그래도 여기까지는 참을 만 했다. 하지만 나를 엄청 열 받게 한 것은 후의 인종차별적인 멘트이다. 옆에 있던 또 다른 친구가 “아마, 오사카 음식점이 지금도(밤10시) 열렸을꺼야”라고 하자 마이클은 “별로 중국음식 먹고 싶은 마음 아니야” 했다. 스티븐이 “오사카는 일본음식점이야”하자 마이클은 “중국음식이나 일본음식이나, 그게 그거…”하고 바로 내 얼굴 앞에다 말하는 것이었다. 그러더니 결국에는 “너 음식준비했는데 미안해”라는 말 없이 파스타 집으로 들어가는 것이었다.

진짜 열 받았다. 미국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인종차별을 하지만 베어들은 더 심하다. 미국 베어문화가 백인을 중심으로 수염, 몸털에 직찹한 나머지 나 같은 동양인은 그냥 노리개 깜으로 생각하는 걸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이었다.

결국에는 나 홀로 집에 와서 잔뜩 만들어 놓은 음식 도시락통에 넣어서 여러 학교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음식 중 하나는 텐푸라였다. “중국음식이나 일본음식이나, 그게 그거…”

Fuck you, racists. You are like cockroaches and everywhere! Die already!

Written by asianlikeme

June 22, 2010 at 2:49 pm

Leave a Reply

